오랜 경기침체로 주머니 사정이 얇아지면서 각종 상품이나 음식, 미용 등을 싸게 구입하거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북이 포항에 다시 나타났다.
서울에 본사를 둔 미디어윌 시맥스 코코펀사업부는 지난 2일 포항시내 전역에 걸쳐 ‘코코펀 창간’쿠폰집을 발간, 배포에 들어갔다.
코코펀은 지난해 서울과 부산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첫 발매된 후 큰 인기를 얻은 끝에 이달부터 포항과 대구, 구미 등 전국 20개도시로 확대운영에 들어갔다.
무료 쿠폰북 ‘코코펀’은 기존 쿠폰북과 달리 매달 1일 책자형태의 쿠폰북을 발행하고, 쿠폰부족이나 책자를 구하지 못했을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www.cocofun.co.kr)나, 휴대폰 KTF 고객은 ‘**9494+통화’ 를, SK 텔레콤 고객은 ‘**333+통화’를 누르면 다운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등장한 코코펀 포항지역 쿠폰은 죽도숯불촌, 황장군, 원조동해해물탕, 인디애나치킨, 이동숯불촌, 용정복집, 왕돌바우수산 등 음식점별로 가격할인(5~10%)이나 콜라, 소주 등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 K2산장, PC마스터, 잉크천지, 리더정보통신, 중앙콘택트렌즈, 스미스플라워 등 패션리빙상품점과 리가스포월드, 이철헤어커커, 글로발외국어학원, 유노아카데미미용학원 등 미용실과 학원, 스포츠센터 등에서도 할인이나 무료상품을 증정받을 수 있다.
한편 코코펀 관계자는 “지난 1일부터 전국 20개 도시에서 동시에 무료쿠폰집을 발행했다”며 “앞으로 가맹점을 보다 확대해 시민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