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9개 과정 371명 수료 오늘부터 하반기 교육 접수

포항제철소가 운영하는 '포스코에코팜(eco-farm)'(이하 에코팜)이 지난 11일 '과수원 조성' 2기 과정을 끝으로 올해 상반기 영농교육을 마무리했다.

에코팜은 지난 4월 1일 개강 이후 '한옥목수, 구들시공, 천연염색, 산채약초, 전원생활' 등 9개 과정에 걸쳐 총 37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초보농군을 위해 신설한 '과수원 조성'과정에서는 일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강의함으로써 소득성이 높은 과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한옥목수', '구들시공' 과정은 수료자 전원이 4차에 걸친 1박2일 과정에 한 차례도 빠짐 없이 출석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한편 농산물 재배기술만큼이나 중요한 판매기술의 지원을 위해 신설한 '블로그 운영' 과정에 대한 수강 열의도 매우 높았으며 하반기에는 블로그 제작, 운영기법, 농가 실증사례 등 보다 알찬 내용을 보완해 개설될 계획이다.

2015년도 하반기에 새로이 개설되는 과정은 '박공예'로 기존 소목공예 과정을 대체해 시행되며 박공예에 대한 기초이론, 염색 및 채색기법, 작품 제작기법 교육을 통해 성취감 고취와 소규모 창업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하반기 에코팜 영농교육은 초보농군을 위한 △전원생활 △가정원예 △과수원 조성 △산채약초 △블로그 운영 등 5개 과정, 그리고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한옥목수 △구들시공 등 2개 과정 등 총 8개 과정이 개설 운영될 예정이다.

하반기 영농교육 일정은 15일 오전 10시부터 수강신청 접수가 시작되고, 8월 19~20일 한옥목수 제1차 교육을 시작으로 11월 28일까지 4개월동안 380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