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형 세단·SUV에 고품질 車 소재 공급

▲ 오인환 철강사업본부장(왼쪽)과 프랑수와 프로보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포스코는 8일 르노삼성자동차와(이하 르노삼성차)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포스코는 이날 체결을 통해 르노삼성차에 경쟁력 있는 고품질 자동차 소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르노삼성차는 신차 개발에 따른 고강도 강판 개발, 신소재 적용 등과 관련해 포스코와 기술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포스코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오인환 포스코 철강사업본부장을 비롯해 프랑수와 프로보 르노삼성차 사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인환 철강사업본부장은 "혁신을 통해 불황 극복에 앞장서고 있는 르노삼성차와 포스코가 손을 맞잡고 함께 지혜를 모은다면 내실 있는 발전을 이루며 양사가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생산, 기술,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해나가자"고 제안했다.

프랑수와 프로보 사장은 "포스코는 업계 최고의 기술력과 혁신을 보유한 최우수 파트너로서 이번 MOU체결은 우호 관계를 더욱 증진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고히 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2016년 르노삼성차는 중대형 세단, 증형 SUV 등 신차를 연이어 생산할 예정여서 포스코 철강재의 꾸준한 수요가 예상된다. 신차에는 포스코의 외판용 고강도 강판과 국내 최초로 TWB-HPF 복합가공기술이 적용돼 차체 경량화 수준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와 르노삼성차는 세계 최초 마그네슘 판재 양산차 적용, 국내 최초 LPG 도넛 탱크 개발 등 첨단기술 연구에 협력해왔으며 차량품질 강화 및 미래 자동차 소재개발을 통해 국내 자동차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포스코는 월드프리미엄 제품에도 솔루션마케팅 을 강화해 르노삼성차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TWB-HPF기술

맞춤식 재단용접(TWB Tailor Welded Blanks) 가공기술을 열처리 프레스 성형(HPF Hot Press Forming) 기술에 접목한 복합가공 기술로 동일 제품 내 이종 강종, 이종 두께 적용을 통한 충돌안전성능 향상 및 경량화를 동시 구현할 수 있는 신 가공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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