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청탁금지법 시행을 앞두고 경북교육청은 고위공직자와 직원들이 참여하는 ‘고위공직자 청렴 실천 릴레이 인터뷰’를 시행한다.

고위공직자 1인이 실시하는 단독형 인터뷰, 고위공직자와 직원이 함께하는 토론형 인터뷰, 시공을 망라하여 촬영하는 UCC 형 인터뷰 등으로 제작되며, 도 교육청 본청은 국ㆍ과장 이상 고위직 20명을 대상으로 7월 29일부터 현재까지 95%의 인터뷰를 완료했다.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의 기관장과 교육장(33명)은 오는 8월 26일까지 촬영완료를 목표로 고위공직자 청렴 실천릴레이 인터뷰에 동참해, 명실상부 도내 모든 교육기관의 고위공직자가 경북교육청의 반부패 청렴 정책에 앞장선다.

특히, 대상자 의성 안평초등 학교장과 포항 흥해고 교장을 릴레이인터뷰 대상으로 선정, 찾아가는 청렴 인터뷰를 통해 청렴 가치의 확장과 현장성을 높였다.

경북교육청 감사관은 “오는 9월 청탁금지법 시행을 앞두고 고위공직자 스스로가 청렴 의지를 대외적으로 피력하고, 이에 각 부서의 직원들이 동참하는 청렴 실천 릴레이 인터뷰를 통해 반부패 청렴 문화 정착, 교육기관의 청렴 행정 실천에 앞장서는 클린 경북교육을 기필코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