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소감 말하는 이승엽9회말 끝내기 역전 투런홈런으로 경기 MVP에 오른 요미우리 자이언츠 이승엽이 1일 저녁 도쿄돔에서 환한 표정으로 소감을 피력하고 있다.

1일 한신전에서 선제 2점 홈런과 끝내기 2점 홈런을 하며 너무도 극적으로 개인통산 400, 401호 홈런을 쏘아 올린 이승엽(30.요미우리 자이언츠)은 특별 인터뷰에서 400호 홈런을 "아들(은혁)에게 준다"며 감격했다.

경기가 끝난 뒤 "은혁이가 12일이면 첫 돌인데 400호 홈런이 좋은 선물이 되면 좋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던 이승엽은 1일 '아버지의 이름'으로 도쿄돔의 천장을 두 번이나 갈랐다.

일본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회견장에 들어선 이승엽은 차분한 태도로 프로데뷔 후 11년 2개월 만에 달성한 400홈런의 의미를 되짚었다.

다음은 일문일답.

--한일통산 400호 홈런을 달성한 소감은.

▲오랜만에 도쿄돔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 기분이 좋다. 특히 팀 승리에 직결될 수 있도록 끝내기 홈런을 쳐 더 기분이 좋다. 오늘 기분은 하여간 최고다.

--볼 카운트 2-3이었는데 어떤 준비를 했나.

▲직구와 변화구를 반반으로 생각하고 준비했다. 직구는 삼진을 당하더라도 변화구는 삼진 먹지 않겠다는 자세로 배팅 포인트를 약간 앞당겼고 다행히 이가와 게이의 공이 한 가운데로 몰리면서 홈런으로 연결됐다.

--400호 아치를 그렸을 때 기분은.

▲선제 홈런이었고 그동안 솔로 홈런이 많았는데 2점 아치를 쳐 좋았다(이승엽은 지난 6월16일 라쿠텐전 이후 10경기 연속 솔로포 행진을 벌여왔다)

--요미우리에서 대기록을 달성한 소감은.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올해 이적하게 됐고 4번 타자로 활약하며 400홈런을 쳐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기분이 좋다. 특히 한신의 이가와를 상대로 연거푸 대포를 날려 더욱 그렇다.

--4번 타자로서 부담감은 없었나.

▲매 경기 최선을 다한다는 생각이었다. 팀 성적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스포트라이트가 나에게만 집중돼 동료에게 미안했다.

--400호 홈런은 누구에게 바칠 것인가.

▲12일이 아들 은혁이 첫 돌인데 아들에게 주는 선물로 생각하겠다.

--응원해 준 국내 팬들에게 인사한다면.

▲한국 팬들은 내가 잘하면 박수를 쳐 주시고 못하면 야유도 퍼붓기도 했지만 언제나 든든하게 지원해 준 소중한 분들이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고 지금처럼 더욱 성원해 주시길 바란다.

--399호를 때리고 나서 곧 400호 홈런이 나왔다. 아홉수에 대한 부담은 없었나.

▲오늘 같은 경기보다 훨씬 빅게임을 많이 치렀기 때문에 그런 부담은 없었다. 매 경기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었고 가볍게 맞히려 노력했다.

--지바 롯데 시절과 현재를 비교한다면.

▲롯데에서는 처음에 강한 인상을 심지 못해 좌투수가 나오면 벤치를 지키기 일쑤였다. 자신감을 상실했고 만회할 시간도 없었다. 하지만 요미우리에서는 좌우투수에 상관없이 책임을 맡기게 배려를 해줘서 고맙게 생각한다.

--특별히 400홈런에 대한 좋은 징조는 있었나.

▲전날 나고야에서 신칸센을 타고 이동하느라 어제 하루종일 잠만 잤다. 다행히 식구들이 '어디 나가자'며 보채지 않고 쉴 수 있도록 배려해 준 게 오늘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

--가장 기억에 남는 홈런 3개만 꼽는다면.

▲프로에서 첫 홈런과 세계 최연소 300호 홈런 그리고 오늘 400호 홈런이 기억에 남는다. 한국시리즈와 국제대회에서도 극적인 홈런을 때렸지만 공식 기록에서는 제외되기 때문에 앞의 3개를 꼽았다.

--30세 이전에 홈런을 돌파한 세 번째 선수가 됐다.

▲오사다하루(王貞治), 알렉스 로드리게스 등과 비교될 수 있다는 게 영광이다. 인생에 있어 그들을 목표로 삼고 뛸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롯데 시절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됐나.

▲2년간 2군도 오르내리며 고생했다. 안 좋은 일도 있었고 힘든 시간이었으나 당시 경험이 오늘의 성공에 밑거름이 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