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진(대구 코넬 비뇨기과)

발기부전, 조루증, 음경확대야 말로 남성들이 고민하는 대표적인 3대 고민이지만 수술의 번거로움과 추가치료의 불편함 때문에 많이 꺼리는 남성분들이 많았다. 그러나 나날이 발전하는 남성의학으로 이제는 약물로서 간편하고 간단하게 시술할 수 있게 되었다.

△발기주사약물

20∼30대 남성의 발기 장애 현상은 일시적이거나 심리적인 원인이 대부분이지만, 40∼50대의 발기부전은 기질성 발기부전인 경우가 많다. 말하자면 몸의 한 부분에 질환이 있을 때, 발기 기능도 순조롭지 못한 것이다. 기질성 발기 장애는 경구용 약물로 치료를 하거나 자가주입법을 이용한다. 먹는 약은 얼굴이 붉어지거나 약간의 두통 등 미세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 자가주입법은 신체 중 다른 부위에는 약효가 퍼지지 않기 때문에 먹는 약보다 안전성이 높고 효과도 곧바로 나타난다.

△조루약물

조루증의 치료방법도 나날이 개선되어 최근에는 비수술적 요법으로 조루를 치료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 시행되고 있는데, 바로 필러제 주사요법이 그것이다. 안정성이 입증된 물질로 만들어진 필러제 주사를 통해 귀두부에 주입하여, 외부 자극에 대한 완충 및 쿠션작용을 하게 되어 사정 조절 감각을 익히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이다. 필러제 주사요법은 부작용이 없고 즉시 정상 생활이 가능한 시술로 시술시간이 5분 정도로, 21세기형 비출혈 초 간편 웰빙 시술법이다.

△음경약물확대

약물확대란 수술에 대한 공포와 기존의 자기진피,저장진피,지방주입술등의 불만족 사항을 해소시킨 새로운 확대술로서 현재 각광받고있는 확대술이다.

시술되는 약물의 성분은 미용성형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성분으로서 인체에 무해하며 부작용이 전혀 없다. 또한 앞서 사용했던 귀두확대 약물보다 지속시간이 오래되고 거의 반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된다.

재료 자체의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공인되어있으며, 시술시간은 5분정도로 귀두 아래부위에서부터 아랫배 치골 쪽으로 둥글게 진피 아래쪽 전체를 균일하게 주입한다. 음경피부의 여유에 따라서 주입양은 결정이 되고 최대한의 굵기가 될 때가지 자연스럽게 주입을 하며 흉터가 남지 않는다. 시술 후에 시간이 지나면서 흡수되어 약물이 불충분하다고 생각되면 간단하게 추가 주입도 가능하다.

대구 코넬 비뇨기과(삼덕네거리 사대부고맞은편, 053-745-7582,www.conel.co.kr)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