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황천모 상주시장(왼쪽)이 서울대학교를 방문 오세정 총장을 만나 대학병원·노인전문요양병원 등 의료시설의 상주시 유치 제안에 대해 논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지난 27일 서울대학교를 방문해 오세정 총장과 만나 대학병원·노인전문요양병원 등 의료시설의 상주시 유치 제안에 대해 논의했다.

병원 유치 배경은 영남 및 충청권 1300만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료서비스 제공과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시작됐다.

상주는 지리적으로 국토의 중심에 위치해 전국 어디서나 두 시간대 접근이 가능하고, 3개 고속도로망을 갖춘 사통팔달의 교통 중심지로 중부 내륙의 거점 도시로 발전하고 있어 종합의료기관 설립에 가장 적합한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27일 황천모 상주시장(오른쪽)이 서울대학교를 방문 오세정 총장을 만나 대학병원·노인전문요양병원 등 의료시설의 상주시 유치 제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병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기술을 겸비한 대한민국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국토의 중심지인 상주에 설립해 전문성 있는 의료 혜택을 지방에서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오세정 서울대 총장은 “고령화시대에 노인전문병원 등 특화병원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이며, 지방의 의료서비스 향상과 지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상주시의 분명한 의지와 미래 비전에 대해 공감한다”며 “상주시의 병원유치 제안내용을 실무 검토 할 수 있도록 서울대학교병원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상주시 관계자는 “초고령사회 노인 인구에 대한 의료 혜택 향상 필요성이 커지고, 수도권과 지방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서는 격차 없는 의료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성대 기자
김성대 기자 sdkim@kyongbuk.com

상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