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봉화군, 제1회 오지 알몸 마라톤 대회 개최
봉화군, 제1회 오지 알몸 마라톤 대회 개최
  • 박문산 기자
  • 승인 2019년 12월 22일 21시 34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2월 23일 월요일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월 4일 소천면 분천면 광장
겨울철 이색 스포츠로 유명한 알몸 마라톤 대회가 내년 1월 4일 아름다운 경북 봉화에서 최초로 열린다.워크앤런 제공
겨울철 이색 스포츠로 유명한 알몸 마라톤 대회가 아름다운 경북 봉화에서 최초로 열린다.

한국관광공사와 봉화군이 주최하고 숲 속 건강 행사를 기획하는 워크앤런(walknrun.modoo.at)이 주관하는 ‘제 1회 봉화 오지 알몸 마라톤 대회’가 오는 2020년 1월 4일 오전 11시 봉화군 소천면 분천역 광장에서 출발한다.

알몸 마라톤은 매년 새해에 열리는 겨울 스포츠 중 하나로 재미와 추위를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열정 넘치는 마라토너 뿐 아니라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끄는 행사이다.

‘2020년 새해를 맞이하여 소망을 담아 한해를 희망하게 달리자’는 의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2km, 5km, 10km로 구성된 코스를 알몸으로 힘차게 달려갈 예정이다.

달리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연령과 성별 제한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알몸 마라톤인 만큼 행사 취지에 맞게 남성 참가자들은 반드시 상의를 벗어야 한다.

그러나 여성 참가자들의 복장에는 제한이 없으며 이색 복장과 바디 페인팅, 페이스 페인팅 등을 재미있게 하는 것이 이 행사의 즐거움이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소방관, 경찰, 구조대원은 무료이다.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3만원에 행사장 주변의 글램핑 시설 숙박을 행사 전날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개인 참가자들에게는 서울 신사역에서 오전 7시에 출발하는 무료 셔틀을 지원하며 10명 이상의 단체 참가팀에게는 승합차 렌트 또는 버스 대절비용을 지원한다.

점심식사로는 맛있는 봉화 한우 떡국이 제공된다.

시상 또한 푸짐하다. 최연소상에는 테블릿 PC가 제공되며 최고령상(남녀 각 1명)에게는 최고급 봉화 한우팩, 이색 복장상(남녀 각 1명)에게는 유명한 봉화 오지 벌꿀을 상품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행사 주관사인 워크앤런의 김홍덕 대표는 “산타마을로 유명한 경북 봉화 분천역은 겨울철 경북 관광의 대표주자로 중부내륙 지역 중 가장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라며 “봉화군의 아름다운 낙동강 세평 하늘 길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알몸 마라톤 대회에서 재미있는 새해 추억 만들기를 원하는 마라토너를 많이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문의는 행사 사무국(02-3473-6369·김정희 실장)으로 하면 되고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박문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