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개인 기부 100만 원 이상 기부자 대상…2~6호 연이어
5호 나눔리더…경상북도 300호째 위촉

영양군 나눔리더 가입자들이 인증서 전달식 후 오도창 군수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는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선도하기 위해 개인별 100만 원 이상 기부에 동참해준 영양군 나눔리더 가입자에 대한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나눔리더’란 나눔을 실천하는 개인 기부자 모임으로 1년 안에 100만 원 이상을 기부함으로써 참여할 수 있으며, 영양군은 2018년 오도창 영양군수를 1호로 시작해 ‘희망2020 나눔캠페인’기간 중 2~6호 나눔리더가 연이어 발굴되어 동참했다.

특히 5호 나눔리더인 이안우 태극전기 대표는 경상북도 나눔리더로는 300호째로 위촉되어 그 의미가 더욱 컸다.

전달식에 참석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은 “불경기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흔쾌히 나눔리더 가입을 통해 지역복지 발전의 초석을 다져주신 데 감사드리며, 따뜻한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어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부금은 전액 영양군 소외 불우이웃과 지역복지사업 지원에 사용되며, 연 100만 원 이상을 기부하며 영양군 신규 나눔리더로 참여한 이는 다음과 같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