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구 동갑

류성걸 예비후보(자유한국당·대구 동갑)
류성걸 예비후보(자유한국당·대구 동갑)

류성걸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대구 동갑)가 동구 경제발전을 목표로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류 예비후보는 6일 ‘천지개벽 동구경제’라는 구호를 내걸고 총 6가지 공약을 내세웠다.

공약에는 K2 군공항 이전 터에 대구의 미래를 상징할 4차 산업혁명의 대표적 융복합산업과 명품신도시 건설 추진하고, K2 이전에 따라 고도제한이 완화되면 구도심 재개발 등으로 주거환경 개선하는 계획이 포함됐다.

전통시장 현대화로 전통시장의 명품화를 추진하고 지리적 천연자원과 레저스포츠타운, 가족중심 테마파크가 공존하는 금호강 종합개발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는 구상도 내놨다.

이 밖에 동대구역 KTX 선로 복개구간 확장으로 대규모 하늘도시를 조성해 동대구역과 복합환승센터, 동대구벤처밸리와 연계한 ‘동구 하늘도시(Sky City) 건설 프로젝트’ 추진과 동구 지역 개발에 따른 물동량 수요에 부합하도록 북구, 수성구 등 인근 지역을 연결하는 교통인프라 확대·구축하는 방안도 공약으로 제시됐다.

류 예비후보는 “대학교에서 배우고 가르친 경제이론과 재정이론, 기획재정부 제2차관과 예산실장, 제19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조세소위원회 위원으로 익힌 실무지식과 정책 경험을 바탕으로 동구 경제를 발전시키겠다”며 “동구는 사람과 돈이 모이고 생동감과 역동감이 넘치는 혁신경제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