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단 구성…3935억 확보 집중

상주시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예산 신속집행 추진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다.상주시 제공
상주시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예산 신속집행 추진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관계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해 예산 집행 실적점검과 향후 계획을 논의하고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목표달성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신속집행 대상액 6908억 원 중 3935억 원을 목표액으로 설정해 재정집행의 정부 정책 기조에 부응하고, 일자리 부족 문제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추진단은 사업부서와 지원부서 간 협업체계를 구축해 추진상황 점검, 실적관리 등 예산 집행에 효율성을 기하고 긴급입찰·선금 지급 등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지침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위축된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 생활 안정에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 창출 사업과 소비·투자부문 사업 집행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고 지역경제는 더욱 침체되는 상황”이라며 “올해도 재정집행 목표 달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 생활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수습 기자

김범진
김범진 기자 goldfa@hanmail.net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