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농어촌민박협회 회원들이 6일 경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관광특구 보문단지 내에 정부의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추가지정을 강력 반대한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
경주농어촌민박협회 회원들이 6일 경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관광특구 보문단지 내에 정부의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추가지정을 강력 반대한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

경주지역 민박협회 회원들이 정부의 보문관광단지 내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추가 지정 움직임에 대해 반발하고 나섰다.

(사)한국농어촌민박경주협회 회원 50여 명은 6일 경주시청 현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관광특구 보문단지 내 농협경주교육원을 정부의 일방적인 코로나19 생활치료센로 지정한 데 이어 추가지정을 요구하는 것은 절대 수용할 수 없다”면서 “단지 내 시설이 추가로 지정될 경우 관광특구 보문단지가 코로나 특구로 변질 될 수 있다”고 강력 반발했다.

이날 현수막과 피켓 등을 들고 기자회견에 참가한 회원들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농어촌민박업체를 비롯한 숙박업계와 식당 등 천년고도 경주의 관광산업 전체가 휴업에 들어가 존폐의 위기에 처했다”며 “풍전등화와 같은 생존권의 기로에선 700여 농어촌민박사업자는 다각적인 행정정책을 제시하지 않은 채 관광도시의 이미지를 먹칠하는 추가적인 생활치료센터 정부 지정을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박협회는 관광특구 보문관광단지의 대형숙박시설에 확진환자 수용을 중앙정부 공권력으로 밀어붙일 것이 아니라 고사 직전에 있는 관광소상공인 회생정책부터 먼저 세워줄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면서 “협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확진환자 완쾌를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이며, 정부도 이에 상응하는 구체적인 피해생계지원대책을 수립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문단지 내 농협경주교육원이 지난 3일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돼 대구시에서 자가격리 중인 무증상 또는 경증환자 234명이 입소한 데 이어, 인근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와 한화콘도 등도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추가지정 움직임이 일고 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