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대구 수성을 경선현장

정상환 예비후보(미래통합당·대구 수성을)
정상환 예비후보(미래통합당·대구 수성을)가 총선에 뛰어들며 외친 구호는 ‘담대한 도전’이다.

수성구갑 예비후보로 21대 총선 선거운동을 시작할 당시 정치 신인이지만 ‘자신이 가진 보수의 가치로 지역구 현역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과 붙어보고 싶다’는 배경에서 나온 캐치프레이즈다.

수성갑 선거활동을 벌인 지 불과 2개월여 만에 지지율을 20% 가까이 끌어올리면서 유력한 후보로 주목받았다. 하지만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권유 등으로 불가피하게 수성을로 지역구를 옮기게 됐다.

정 후보는 “고민을 거듭하다 최종적으로 당의 결정을 따르기로 했다”며 “수성을 경선에 뛰어든 이상 최선을 다할 것이고, 결과에 승복하겠다”고 의지를 재차 다졌다.

이어 “수성갑에서 지지율이 급상승할 수 있었던 것은 당원과 주민들의 신뢰가 따라줬던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초심과 같은 마음으로 수성을에서 노력해 이인선 후보보다 경쟁력이 있다는 점을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수성을 출마에 대해서는 “구시대의 거물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담대하게 수성갑에 도전장을 던졌던 정치 신인 중 어느 쪽이 더 나은 후보인지 유권자들에게 심판을 받고 싶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수성갑에 나선 다른 후보들에게 주어지지 않은 경선의 기회가 주어졌다”며 “정치 신인으로서, 당원으로서 당에 대한 도리를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프로필

△1964년 경북 경산 출생 △대구 영선초·사대부중·능인고 졸업 △서울대 법대 졸업 △전 대구지검 의성지청장 △전 대구지검 특수부장 △전 서울중앙지검 부장 △전 수원지검 1차장 △전 인천지검 부천지청장 △전 주미 한국대사관 법무협력관(외교관) △전 국가인권위 상임위원.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