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통해 입후보자 결정…차점자는 선거대책위원장 맡기로

경산시 선거구 경선에서 컷오프된 안국중(왼쪽)·이권우 예비후보가 17일 경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단일화를 통한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김윤섭 기자
미래통합당의 TK지역 공천결과에 대한 불만이 곳곳에서 터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경산시 선거구 경선에서 컷오프된 이권우·안국중 예비후보가 17일 경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단일화를 통한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안국중·이권우 예비후보는 “미래통합당은 공정공천, 개혁공천을 약속했으나, 그동안 여론조사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안국중, 이권우 후보는 당내 경선기회조차 박탈당했고, 그렇지 못한 후보를 경선에 참여시켰다. 과정도 결과도 공정하지 못하고 시민들의 수긍을 얻지 못하는 반칙공천 그 자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두 후보는 총선 후보등록 기간 전까지 여론조사를 통해 단일화 후보를 결정, 선출된 후보는 무소속으로 입후보하고 차점자는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지원하며 당선 이후에는 미래통합당에 복귀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또 “우리 두 후보는 행정고등고시와 입법고등고시를 거쳐 오랜 기간 공직 경험을 쌓고 선거직으로 봉사하기 위해 수년간 시민과 동고동락해 온 ‘진정한 TK’다. 그러나 경선에 이름을 올린 예비후보는 지역과 거리가 먼 ‘서울TK’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단일화 연대 원칙으로 △여론조사방식으로 단일후보 선출 △후보등록 기간 전 단일화 마무리 △결과에 무조건 승복 △차점자는 선거대책위원장 맡아 지원 △당선 후 미래통합당 복귀 △협력해 지역발전에 헌신할 것 등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경산은 이번 국회의원 임기 4년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 두 후보는 단일화 연대해 4.15총선에서 경산 국회의원으로 당선돼 지금까지 쌓아온 국정 경험과 개인 역량을 바탕으로 경산과 나라를 위해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