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문경 점촌초, 휴업 기간 Zoom 활용 온라인 원격 화상수업 실시
문경 점촌초, 휴업 기간 Zoom 활용 온라인 원격 화상수업 실시
  • 황진호 기자
  • 승인 2020년 04월 01일 21시 39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4월 02일 목요일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 점촌초등학교는 휴업의 장기화와 수업일수 감축에 따른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해 실시간 원격 화상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문경 점촌초등학교(교장 노동하)는 휴업의 장기화와 수업일수 감축에 따른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해 실시간 원격 화상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병희 5학년 1반 담임교사는 재택업무 중 교재연구와 원격수업 자료를 개발해 학생들과 매주 월·수·금요일 정해진 시간에 만나 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31일 오후 수업은 수학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을 본격적으로 학습하기 전에 3·4학년 때 배웠던 사칙연산의 기본 원리를 다시 학습하고 문제를 풀어보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화상수업 내용이 부족할 수 있는 학생들이나 추가로 더 학습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e학습터의 자율강좌와 문제풀이를 통해 동영상학습을 제공해 문제도 풀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의 화상수업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Zoom 화상수업 참여 매뉴얼’을 직접 만들어 안내함으로써 모든 학생들이 편리하게 화상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역 내 교사들을 위한 ‘Zoom 화상수업 운영 매뉴얼’도 제작해 공유했다.

이날 수업에 참가한 5학년 정OO학생은 “선생님과 함께 온라인 공간에서 만나 수업을 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어 수업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코로나로 인해 개학이 늦어져 많이 힘들지만 그래도 선생님께서 매일 공부할 내용을 안내해주시고 원격 화상수업도 해주셔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라고 원격화상수업 소감을 전했다.

화상수업을 함께 참관한 유OO 학생의 아버지는 “개학이 연기되어 학생들의 학습이 많이 걱정되었는데 밴드, 문자 등을 통해 꾸준히 학습 안내와 학생들 생활을 체크해 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라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노동하 점촌초등학교장은 “우리 점촌초등학교에서는 밴드, e학습터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꾸준히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온라인 개학을 대비해 다양한 플랫폼(zoom, 구글 행아웃, 유튜브 라이브, 밴드 라이브 방송 등)을 활용해 원격수업을 할 수 있도록 교직원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 및 학부모님께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라고 당부의 말을 남겼다.

황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