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이후 현장해설 중지 따른 대체

경주국립공원사무소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중단된 국립공원 현장해설을 대체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경주국립공원 슬기로운 랜선탐방’ 메뉴를 개설하고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코로나19 여파로 국립공원 현장해설이 온라인 해설로 대체해 제공된다.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국립공원 현장 해설서비스가 잠정 중단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해설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해설은 SNS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경주국립공원 슬기로운 랜선탐방’이라는 메뉴을 개설하고 동·식물, 역사, 레인저 일상 등 다양한 소재의 해설 콘텐츠를 매일 게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해설은 직관적이고 간결한 정보를 선호하는 누리꾼의 특성을 반영해, 기존 현장 해설과는 달리 하나의 주제로 3~4컷의 사진 또는 동영상과 함께 짧은 해설을 제공한다.

앞서 경주국립공원은 불국사, 남산 삼릉에서 상시로 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나, 지난 2월 24일 이후 잠정 중단된 바 있다.

이성원 경주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대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경주국립공원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해설서비스를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국립공원의 생생한 사진과 동영상을 접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