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감염병 극복 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느끼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웹엑스를 통해 실시간 심리상담을 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느끼는 재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9일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따르면 학생상담센터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따라 실내 생활이 길어져 우울감을 느끼고 대학 생활 적응과 규칙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돕기위해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심리검사와 해석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학생상담센터는 전화와 카카오톡 같은 기존 방식의 비대면 상담 외에도 미국 IT업체 시스코에서 개발한 웹엑스(Web-EX)를 도입해 실시간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해 교육부 혁신사업을 통해 온라인 강의를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한 바 있다.

비대면 상담에 참여한 강승휘(호텔관광경영학부 3학년) 학생은 “등교를 하지 못하고 외출이 제한돼 우울하고 답답한 마음에 상담을 신청했는데 한결 마음이 안정됐다”며 “학교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해줘서 고맙고 추후 진로나 성격에 관한 상담도 추가로 받아보고 싶다”고 밝혔다.

원종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인재개발처장은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다”라며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다양한 비대면 심리상담을 통해 재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