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원장 이점경)은 지난 13일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응급처치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에 대해 학부모와 교직원 대상으로 실습 위주의 안전교육 연수를 안전교육 강사를 초대해 마련했다.

가정 등 생활주변에서 갑작스러운 심정지 환자 발생 시 119구급대가 도착하기 전 심폐소생술 시행으로 응급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참여로 교육이 이뤄졌다.

영아들의 안전을 위해 학부모, 교직원은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하임리히법)연수를 마네킹을 이용한 1:1 개별 실습을 하며 아이들의 안전에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하임리히법 교육.

학부모 안전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위해 학부모 안전교육 시간을 마련한 어린이집에 감사드린다”며 “일상생활 속에서 영아를 키우며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교육을 받고 나니 영아 안전에 대해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긴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점경 원장은 “기도폐쇄는 생명을 앗아가는 매우 위급한 상황인 만큼, 평소 응급처치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심폐소생술 교육을 매년 해 어린이집 안전교육에 힘쓸 것”이라고 했다.

지난 13일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학부모 대상으로‘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응급처치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에 관해 교육을 하고 있다.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학부모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하고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