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구매 생활키트, 온누리상품권 임직원 직접 방문해 전달

원자력환경공단 임직원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해 생활지원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원자력환경공단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주지역 취약계층 80세대에 온누리 상품권을 포함한 생활지원키트를 배부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생활지원키트 배부는 공단 차성수 이사장, 송충섭 부이사장 등 임직원들이 발열 검사, 마스크 착용, 손소독을 거친 뒤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해 키트를 전달한다.

이처럼 임직원들이 직접 취약계층을 방문해 전달하는 것은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신속한 지원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특히 이번에 전달한 생활지원키트는 공단 임직원 월급 반납분 일부를 재원으로 마련한 것으로, 재래시장과 소상공인의 매출의 올리고, 동시에 취약계층도 돕자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생활지원키트는 과일, 반찬, 생필품 등 모든 품목을 재래시장에서 구매해 상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했다.

또 취약계층이 재래시장에서 필요 물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도 함께 지급, 지역 소비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했다.

공단은 이밖에 5월부터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 재래시장 장보기 행사’를 마련해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재래시장에서 장을 보고 식사를 하는 등 재래시장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

차성수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기여하는 것은 공공기관의 당연한 책무”라면서 “지역과 상생하면서 공단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