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의 양육 이야기 주제

금오공대 전경.
금오공과대학교가 지역 시민들을 위한 문화특강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있다.

1일부터 14일까지 금오공대 강의사이트에서 공개되는 강의 주제는 이순형 서울대 명예교수의 ‘엄마, 아빠의 양육 이야기’다.

영유아기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접속해서 들을 수 있으며, 아이의 발달에 좋은 환경, 생애 초기 교육, 행복한 아이의 삶을 위한 교육 등 다양한 소주제로 나뉘어 강의가 진행된다.

서울대 가정관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아동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은 이순형 교수는 서울대 등에서 35년간 교육자의 길을 걸으며 서울대 어린이집 초대원장, 어린이보육지원센터 초대 센터장을 역임했다.

또한 한국아동학회장, 한국인간발달학회장 등을 지냈으며, 50여 편이 넘는 연구서와 단행본을 출간하는 등 활발한 대내·외 활동을 했다.

현재는 서울대 명예교수로 서울시 보육정책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강의를 들으려면 금오공대 홈페이지-공지사항-특강안내의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특강(1차)’을 통하거나, 금오공개 공개강의사이트(http://ocw.kumoh.ac.kr)에 바로 접속하면 되며 SNS 계정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금오공대의 2020 국립대학 육성사업지원으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지역사회 문화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시행된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