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이 끝난 후 SK머티리얼즈 이규원 경영관리본부장(사진 왼쪽), 로움하이텍 박주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머티리얼즈가 ‘SK머티리얼즈-협력사간 공정거래 준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6일 서울사무소에서 SK머티리얼즈의 이규원 경영관리본부장과 유신 경영관리실장, 협력사인 박주현 로움하이텍 대표만 참석했다.

나머지 동반성장 협의회 24개 회원사는 정부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협약을 진행했다.

SK머티리얼즈와 협력사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율적인 공정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노력 및 상호 경쟁력 제고를 위한 동반성장을 추구하게 된다.

SK머티리얼즈는 협력사에 교육과 훈련, 인력과 채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을 하게 된다.

공정개선, 원가절감, 물류혁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박주현 로움하이텍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SK머티리얼즈의 공정거래와 동반성장에 대한 실천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K머티리얼즈와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소재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규원 SK머티리얼즈 경영관리본부장은 “SK머티리얼즈와 협력사간 자율적인 공정거래 준수 및 동반성장 문화 확산의 기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들과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