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영남대 개교 73주년 기념 ‘해외동문초청 음악회’ 개최
영남대 개교 73주년 기념 ‘해외동문초청 음악회’ 개최
  • 김윤섭 기자
  • 승인 2020년 07월 21일 13시 54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7월 21일 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후 7시 30분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그랜드홀
‘울림과 공유’ 주제…영남대 유튜브 채널 생중계도 예정
영남대 해외동문초청 음악회 포스터.
영남대 음악대학이 개교 73주년을 기념하고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을 음악으로 힐링하기 위해 오는 23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그랜드홀에서 ‘해외동문초청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영남대 음악대학 성악과의 첫 번째 공연으로 매년 동문과 재학생의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울림과 공유’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음악회는 지난 시간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가오는 새로운 시간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아름다운 음악적 울림인 성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비대면 시대를 맞이해 더 많은 장외 청중과 함께하기 위해 영남대 유투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며, 공연 관람 좌석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맞춰 배치할 예정이다.

영남대 음악대학 성악과의 기획으로 해외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동문들이 의기투합해 이번 음악회에 출연한다.

영남대 개교 73주년 기념 ‘해외동문초청 음악회’에 출연 예정인 영남대 동문들. 영남대 제공
특히, 벨베데레, 비냐스 국제성악 콩쿨을 석권하고 독일의 주요 오페라 극장에서 활동 중인 바리톤 이동환(성악 00학번), 중앙 음악 콩쿨 1등 후 이탈리아로 유학해 도밍고, 빌바오 콩쿨 등에서 입상하고 세계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베이스 임채준(성악 01학번)을 비롯해 최근 월간 객석이 선정한 세계 오페라 무대를 빛내는 한국의 젊은 성악가에 선정된 바리톤 서정혁(성악 04학번)과 테너 이병룡(성악 04학번) 등의 동문 성악가와 이탈리아 국립 음악원 등에 재학 중인 영남대 동문들이 출연해 아름답고도 낭만적인 울림을 선사할 계획이다.

김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청도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