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의성군 전 공무원 ‘인구증가대책' 힘 모은다
의성군 전 공무원 ‘인구증가대책' 힘 모은다
  • 이만식 기자
  • 승인 2020년 08월 12일 16시 13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8월 12일 수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하반기 인구증가대책 보고회 개최
의성군이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하반기 부서별 맞춤형 인구증가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부서별 맞춤형 인구증가 대책 마련하는 등 모든 공무원이 인구증가대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군은 지난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하반기 인구증가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인구 감소의 원인 분석과 인구증가를 위한 부서별 추진 대책을 점검하고, 지속적인 인구 감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인구 정책 전반에 대해 부서별 실정에 맞는 맞춤형 인구 정책 발굴과 의성군 인구 감소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군은 인구증가를 위해 결혼·임신·출산, 보육·돌봄, 교육, 귀농·귀촌, 일자리, 전입, 기업유치·정주 여건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부시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자연 감소와 지속하는 사회적 감소로 매년 인구가 줄어들고 있다.

현재 의성군은 공직자 1인 1명 전입, 관계기관 및 기업체 전입, 관외 주소자 전입 등을 목표를 세워 목표달성에 힘쓰고 있다.

관계기관 및 기업체, 관외 주소자 전입을 위해 부서별로 간담회 및 홍보를 통해 인구증가에 온 힘을 쏟고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방소멸에 대한 우려가 크지만, 이러한 위기를 기회 삼아 전 공직자가 위기의식을 가지고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힘써 지역 인구가 증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