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 학부모 연수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은 11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칠곡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장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 학부모 연수를 진행했다.

1부 부모교육 강의, 2부 학부모회장협의회 임원 선출이 있었다.

연수 강사로 (사)경남생명의 숲 상임 대표 이용훈 박사를 초청했다.

자존감을 길러주는 미래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생명존중과 자기주도학습을 돕는 부모 역할이 강조됐다.

학부모회장협의회 회장 선거는 여러 위원들의 동의로 왜관중학교 조화진 학부모가 학부모회장단 초대 협의회장으로 당선됐다.

협의회는 학부모회 활동 지원,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내실 있는 학교 자치기반 구축, 건강한 교육파트너십 확립 등을 목적으로 한다.

또 학교 운영에 대한 학부모 의견제시 및 모니터링, 자원봉사, 학부모교육 등 학교 교육 활동에 참여를 통해 가정-학교 간 소통창구 역할을 한다.

조화진 학부모회장은 “칠곡군학부모회장협의회가 목적에 맞게 제대로 잘 굴러가도록 노력해 학생, 학부모,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칠곡 교육을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숙현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을 미래사회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서 학부모님들의 자녀에 대한 이해와 미래에 대한 인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부모회장협의회가 학교, 학부모, 교육지원청의 소통을 강화해 칠곡교육을 한차원 높게 발전시키는데 큰 역할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태정 기자
박태정 기자 ahtyn@kyongbuk.com

칠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