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이 20일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코로나19 재확산과 관련, 징치권에서 책임공방이 벌어지자 자신의 심정을 밝히고 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에 대해 정치권을 중심으로 책임 공방이 벌어지자, 권영진 대구시장이 “방역에 도움이 되기는커녕 오히려 방해만 될 뿐”이라며 일침을 가했다.

권 시장은 20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지난 2, 3월 대구에서 코로나19 대유행의 위기를 겪을 당시를 돌아보면 방역보다 더 힘들었던 것이 정치적 개입과 공세를 견뎌내는 것이었다.”고 회고했다. 이어 “지금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2차 대유행의 위기 앞에 있다”며 여야 정당을 비롯한 정치권에 간곡히 부탁드리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과 같은 정치적 공방은 방역에 도움이 되기는커녕 오히려 방해만 될 뿐이라고 지적했다.

권 시장은 “우리는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고 지금 정부도, 지자체도, 우리 국민들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방역당국과 국민들을 믿고 정치권에서는 제발 말씀들을 좀 아껴 주셨으면 좋겠다.”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권 시장은 “정치권에서 따지고 싶은 책임 문제는 이 위기를 극복하고 난 이후에도 늦지 않다”며 “국가적 재난이나 위기 시에 가장 어리석고 무책임한 행동이 책임공방”이라고 비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