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8일 제25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개회

경주시의회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일정으로 제25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사진은 2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1차 본회의 모습. 경주시의회 제공
경주시의회는 2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오는 28일까지 5일간 일정으로 제25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날 1차 본회의에 앞서 김태현 의원은 지방 보조금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보조금 정산 위원회 설치에 관해 5분 발언했다.

이어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5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국책사업추진 및 원전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경주시 지질공원운영위위원회 등 위원 추천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기타 안건 등을 처리했다.

또한 후반기 국책사업추진 및 원전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최덕규 의원, 부위원장은 임활 의원, 위원으로는 서선자·장복이·김수광·주석호·한영태·엄순섭·이만우·이철우·김상도 의원이 선임됐다.

25일부터 27일까지 휴회 기간 중에는 각 상임위원별로 주요업무보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기타 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8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심의한 조례안 일반안건 심의,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기타 안건처리 등에 대해 최종 의결 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어려운 한자어 정비를 위한 경주시 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조금 지원에 관한 조례 등 7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