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안전보험 운영 조례 등 심의

의성군의회(의장 배광우)는 26일 제243회 의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 및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의성군의회 제공
의성군의회(의장 배광우)는 26일부터 ‘제243회 의성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9월 1일까지 7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무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과 김우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의성군 군민안전보험 운영 조례안 및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13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주요 일정으로는 2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고, 27일과 28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과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사한다.

31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추가경정 예산안 계수조정 및 2020년 기금운용 변경계획안에 대한 심사를 한 후, 9월 1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배광우 의장은 “전국적인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군민 모두 생활 속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통합 신공항 관련 협의를 확정하는 최종 절차만 남겨놓고 있는 상황에서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집행부와 함께 마지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