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웰즈·정우하이텍, 양해각서 체결

최기문 시장은 정우하이텍(대표 정혜순, 중앙)·데이웰즈(대표 황정흥,오른쪽 두번째)와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27일 코로나19 경제위기 속에서 유망 중소기업 데이웰즈·정우하이텍(주) 2곳과 총73억원의 투자유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건강식품(기능성 액상제품)을 제조·판매하는 데이웰즈는 최근 홈쇼핑에 진출해 수출물량을 확대하는 등 더욱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봉동 일원에 공장신설을 위한 60억원을 투자해 81명을 고용하고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또 자동차 부품(카울 크로스바 메인파이프) 제조업체인 정우하이텍(주)는 자동차관련 업체의 극심한 경영악화에도 불구하고 전기 및 미래자동차에 신속히 대응하고 고품질의 제품생산을 위해 올해 13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최기문 시장은 “이번 투자유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업들이 영천에서 자리를 잡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현재 지역앵커기업을 육성하면서 지속가능한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신규기업 유치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펼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