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김영식 의원, 23일 통합신공항 시대 구미의 미래비전·발전방안 세미나 개최
김영식 의원, 23일 통합신공항 시대 구미의 미래비전·발전방안 세미나 개최
  • 하철민 기자
  • 승인 2020년 09월 21일 17시 34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9월 22일 화요일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식 의원(경북 구미을)

국민의힘 김영식 국회의원(구미시 을)은 오는 23일 오전 경운대학교 중앙도서관 콜로키움홀에서 지역 경제계, 유관기관, 학계, 국민의힘 당직자, 주민대표, 대학생 등 200여명이 참여하는 ‘김영식의 구미 희망 프로젝트Ⅰ : 통합신공항 시대, 구미의 미래비전과 발전방안 세미나’ 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김영식 국회의원실이 주최하고 경운대학교(총장 한성욱)와 지식경제산업연구원(이사장 장성호)이 공동주관, 하대성 경제부지사와 최혁준 통합신공항추진단장, 구미시 장세용 시장과 김재상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이 참석해 힘을 모은다.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의 이론적 뒷받침을 해 온 대구경북연구원의 나중규 선임연구위원이 ‘통합신공항 시대! 구미 무엇을 담을 것인가?’라는 주제발표를 하고 신공항 최고 전문가인 윤대식 영남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으며 이호진 경운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교수(전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사장), 김달호 구미상공회의소 부국장, 김태성 지역경제산업연구원장(금오공대 산업공학부 교수), 이승희 구미스마트산단사업단장 등 전문가 그룹이 열띤 토론에 나선다.

김영식 의원은 “구미가 최고의 수혜지역이 될 것이라는 전망 속에서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밑그림을 그리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라며 “연간 천만명의 세계인이 몰려오는 신공항, 그 절호의 기회를 살려 구미를 신공항 허브도시로 반드시 키워 내야 한다는 시민의 열망을 받들어 구미의 영광을 재현해 낼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른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세미나장 외에도 경운대학교 3곳의 행사장마다 사전예약된 50인 이하로 참석자를 분산 배치하고 세미나 상황을 4원 생중계하며 드라이브 스루 발열 체크, 참석자 명부 작성, 좌석 간격 띄우기, 토론자 간 비말 차단용 칸막이 설치,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대응지침에 따라 진행된다.

관심 있는 시민들은 김영식 의원의 유튜브 김영식TV,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시청(9월 23일 10시~12시) 할 수 있다.

 

하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