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옥외광고 산업의 수준을 향상하고 바람직한 광고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다음달 16일부터 12일간 ‘2020 경주시 좋은간판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경주시청사 전경.
경주시가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과 옥외광고물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2020 경주시 좋은간판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다음 달 16일부터 27일까지 12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디자인이 우수한 간판을 발굴하고, 창의적인 간판 디자인을 개발해 경주시 옥외광고 산업의 수준을 향상하고 바람직한 광고 문화를 정착한다는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좋은간판’과 ‘창작간판’ 두 가지 부문으로 참가자격은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좋은간판의 경우 지역 내 설치된 간판을 촬영해 사진으로 제출하면 되며, 창작간판은 지역 내 디자인 개선이 필요한 기존 간판을 새롭게 디자인한 도안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경주시청 홈페이지(www.gyeongju.go.kr/)­경주소식­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경주시청 도시계획과(경주시 양정로 260)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좋은간판’과 ‘창작간판’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 50만 원과 100만 원이 각각 주어지며, 부문당 우수상 2점과 장려상 3점 등 총 12점을 선정해 12월 말 경주시청에서 총 500만 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시계획과로 문의하면 된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