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규모는 우수한 수산식품을 개발하고도 해외 홍보와 판로개척이 쉽지 않았던 수산 기업 30개사 정도이며, 모집 기간은 5일부터 19일까지 2주간이다.
신청기업은 해외 온라인 입점을 위한 상품성, 시장성과 현지가격 경쟁력 평가 등 엄격한 종합심사를 거쳐 해외 온라인 쇼핑몰 상품 구매자와 화상 상담회를 통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해외 유명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미국), 큐텐(일본), 라자다(싱가폴), 쇼피(대만) 등의 ‘경북 수산식품관’에 입점하며, 상품 상세페이지 번역 및 제작, 온라인 쇼핑몰 상품등록, 온라인 마케팅, 글로벌 스마트 물류서비스, 글로벌 판매 세미나 진행, 판매실적에 따른 추가 오프라인 판촉전 진행 등 입점과 판매에 필요한 다양한 초기비용을 지원 받게 된다.
또 참여기업들이 지원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자력수출의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관련 교육 및 컨설팅 등 사후관리도 지속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홈페이지(www.gb.go.kr) 고시/공고란과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gepa.kr) 지원사업 안내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