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수는 ‘코로나 시대의 통합교육’을 주제로 비대면 교육의 증가로 인해 학습적인 면과 생활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학생들을 위해 학교에서 지원할 수 있는 통합교육 지원 방안, 원격수업 지원, 일반교육과의 협업, 장애학생들의 건강 관리 등 통합교육을 위한 학교의 역할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연수회에 앞서 진행되고 있는 지적장애를 가진 학생의 판소리 식전공연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6일 연수회에 참여한 한 교장은 “오늘 연수를 통해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우리 학교의 장애학생들을 더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장애학생들이 코로나를 잘 극복하고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만 경산교육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다. 특히, 장애를 가진 우리 아이들이 더 행복하고 따뜻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들께서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