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청
울진군은 지역 주요 관광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내년 1월부터 ‘울진사랑상품권 활용한 관광시설 패키지 할인 및 환급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2021년 울진 방문의 해를 맞아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시설 이용료 일부를 지역 화폐인 울진사랑 상품권(카드형)으로 돌려줌으로써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주요 내용은 군민 또는 관광객이 관광시설을 1~3개 패키지로 구매해 이용할 경우 이용료 20%(4개 이상 구매 시 25%)를 할인받고, 결제한 금액에서 환급액 20%를 울진사랑카드에 충전해 지급한다.

환급금은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내년부터 우선 시행되는 관광지 할인과 환급 대상 시설은 군 직영시설 4개소(성류굴, 안전체험관, 곤충여행관, 과학체험관)와 민간위탁시설 3개소(왕피천 케이블카,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 울진아쿠아리움)이다.

군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오는 12월까지는 할인과 환급 근거 마련을 위한 조례개정과 통합 매표 프로그램구축, 언론홍보 등에 주력 할 예정이다.

전찬걸 군수는 “지역 상품권을 활용한 관광시설 패키지 할인 및 환급사업은 울진군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으로서 사업시행 초기 일부 보완점이 나타날 수 있지만, 보완을 통해 관광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겠다”고 밝혔다.

김형소 기자
김형소 기자 khs@kyongbuk.com

울진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