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은 화장품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화장품 기초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재직자 교육 단체 가념사진.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LINC+사업단은 최근 화장품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화장품의 개론에서부터 해외인증까지 기업 활동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과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선미 교수와 이승묵 교수의 화장품학 개론과 법규, 그리고 최근 화장품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향의 원료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대한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협회의 민영희 부장의 화장품 광고 및 안전준수에 관한 표기사항 등 실무에서 가장 필수적인 내용을 중점으로 교육했다.

이와 함께 수출형 강소기업의 필수사항인 제품의 유럽인증과 동남아 인증 방법과 절차를 리이치 24시 코리아 손성민 지사장의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박수진 LINC+사업단장은 “우리 대학의 전략 산업과 LINC+사업의 주요 참여분야인 화장품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미래지향적 화장품 산업 동력 향상으로 침체된 화장품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업 재직자 경쟁력 확보 지원하고 이를 통해 대학 내 관련 학과 학생 취업과 기업 연계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업 참여 확대와 사업단-기업간 협업 체계 확대와 네트워크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신청 재직자 전원이 참석해 높은 참여률을 보였으며, 참여한 교육생 중 한 명은 “기초에서 해외수출에 이르기까지 쉽게 접할 수 없는 교육 과정 개설과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한 교육이 돼 매우 보람됐다”는 의견과 함께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에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