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사격부 방재현 선수가 ‘제32회 대학연맹기 전국대학생사격대회’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사격부 방재현(스포츠과학 3학년·사진) 선수가 ‘제32회 대학연맹기 전국대학생사격대회’에서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했다.

방재현 선수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대구국제사격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 남자대학부 공기권총 개인전에서 3번 도전 끝에 금메달을 획득하며 시즌을 마감했다.

방 선수는 6위로 결선에 진출했으나 총 24발을 사격하는 결선에서 6발째부터 줄곧 1위를 유지하며 한국체육대학 임호진 선수를 0.8점 차로 누르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방재현 선수는 올해 개최된 3개의 전국대회 중 회장기대회와 창원시장배 대회에서는 결선에 진출했으나 아쉽게 입상에는 실패했다.

하지만 시즌 마지막 경기인 대학연맹기 대회에서는 시종일관 차분한 경기 운영으로 값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태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격부감독은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대회가 취소된 가운데서도 우리 선수들이 3개 전국대회에 참가해 금메달 2개를 획득했다”며 “특히 시즌 마지막 대회를 금메달로 마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1985년 창단된 동국대학교 사격부는 지난해 나폴리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각종 국내 및 국제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여 왔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