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의성군 김사영씨,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대통령상' 영예
의성군 김사영씨,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대통령상' 영예
  • 이만식 기자
  • 승인 2020년 12월 03일 09시 36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2월 03일 목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 김사영씨.
의성군 김사영씨 한우 농가가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최한 ‘제18회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

2일 경북도와 의성군 등에 따르면 전국축산농가의 고품질 축산물 생산의욕 고취를 위해 200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이 대회는 한 해 동안 가장 좋은 품질의 한우와 한돈, 육우, 달걀을 생산한 농가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평가는 축산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1년간 농가가 출하한 축산물의 등급판정 결과를 분석하고 현지실사 등을 거쳐 의성의 김사영 농가를 포함한 15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이 가운데 김 씨는 대회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김 씨는 아들과 함께 현재 한우 275마리(번식우 109마리, 거세우 105마리, 송아지 61마리)를 사육하고 있다.

올해 평가 기간 한우(거세우) 31두를 출하했다.

출하육은 1++등급 이상 출현율이 90.3%로 전국 평균인 15.7%보다 74.6%p나 높았다.

또, 출하한 31두 모두 육질 1+등급이상 판정을 받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김사영 씨는 “올해 질병으로 축산업을 지속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도시생활을 하던 아들이 귀농해 축산업을 함께 운영해준 덕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하고, “철저한 혈통관리와 합리적인 사양관리를 통해 한우 개량과 기반조성에 힘써온 결과가 빛을 발한 것 같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앞으로도 경북 한우 산업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한우 개량, 명품 브랜드 육성에 힘써 고급육 생산과 농가 소득증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