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공격적 마케팅 성과

경북도청사
경북도가 17일 서울 농협용산 별관에서 열린 ‘2020년 농산물 마케팅대상’시상식에서 지자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중앙회가 후원하는 농산물마케팅대상은 2010년부터 산지 조직화와 농산물 마케팅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산지유통조직과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농산물 유통 분야의 권위 있는 상이다.

경북도는 2014년부터 농가 조직화를 통한 통합마케팅 확대와 ‘daily(데일리)’브랜드의 안정적인 정착을 성과로 인정받아 왔다.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농산물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판로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공격적인 마케팅이 이번 수상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

도는 도내 17개 통합마케팅조직을 통해 지난해 5402억원의 과수 통합마케팅 매출을 달성해 2014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연 14.5%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 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통해 올해 지난달 현재 150억원을 매출을 달성헤 전년 84억원 대비 178.5%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그동안 농산물 유통단계축소와 유통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 농업인이 판매 걱정하지 않는 농산물 유통구조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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