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말까지 완료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 QR키트.
안동시는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이 내년 1월 1일 출시 예정됨에 따라 구매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는 22일부터 내년 3월 말까지 가맹점을 대상으로 모바일 QR키트(모바일 결제수단) 설치 작업에 들어간다.

QR키트는 안동사랑 상품권 서포터즈가 가맹점을 직접 방문해 설치 가능하며, 가맹점주가 직접 설치를 원할 경우 일자리경제과에서 키트를 바로 전달받을 수 있다.

가맹점은 휴대폰 play스토어나 App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가맹점’을 검색 후 앱을 설치하고 가맹점을 등록하면 된다.

모바일안동사랑 상품권은 지역 내 소비촉진과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지역경제 활성화, 골목상권 보호·육성을 위해 발행하는 것으로 지류형 상품권에 비해 관리비용이 적게 들고, 구입 및 환전이 용이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상품권 구매는 휴대폰 play스토어나 App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chak’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다.

할인율은 지류형 상품권과 마찬가지로 상시 6%, 특별할인 10%이다. 구매연령은 만 19세 이상이며,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은 회원가입만 가능하고 상품권 구매는 불가하나 모바일로 선물 받은 상품권 사용은 가능하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시기에 판매 대행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용이하게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의 구입 및 사용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