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의사·간호사회 간담회 진행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3일 대구동산병원에 마련된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를 찾았다.전 장관은 영남권에서 화이자 백신이 처음 접종됨에 따라 동산병원을 방문했으며 의료진 등을 격려했다.
“정부를 믿고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동참해 달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화이자 백신 접종 상황을 살펴보기 위해 대구를 찾았다.

전 장관은 3일 대구지역 백신접종센터가 설치된 동산병원을 방문, 의료진 등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영남권에서 화이자 백신이 최초 접종됨에 따라 마련됐으며 접종 대기·예진·접종·관찰구역 등 현장을 둘러 봤다.

전 장관은 “동산병원이 지난해 코로나19 발병 당시 큰 역할을 담당한 만큼 앞으로도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또 “본격적인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만큼 큰 역할을 담당해 달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센터 방문에 앞서 지역 의사회와 간호사회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예방접종 상황, 애로사항 등을 듣는 간담회를 가졌다.

지역 의료인들은 모더나 백신 위탁의료기관 접종 가능하도록 해 줄 것과 예방접종센터 운영 팀별 인력 수 증원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특수보육교사 예방접종 시기를 3분기에서 2분기로 조정하는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지역 경제에 타격이 큰 만큼 희망근로 사업 국비 확대, 화랑교 내진보강사업 지원 등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협조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밖에도 전 장관은 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례가 발생한 것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면밀한 역학조사가 우선이며 기저질환과 백신과의 인과관계 등을 정확하게 조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상 증상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 의료체계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다만 정부가 백신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정부를 믿고 모든 국민이 백신 접종에 동참해 달라고 덧붙였다.

전 장관은 “전국 226개 접종 후보지와 보건소 260곳, 민간위탁 1만6000곳 등을 후보지로 정해놓고 있다”며 “연말까지 모든 국민에게 백신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