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스마트그린 산단 SNS 오픈. 구미스마트그린 산단 사업단
구미시 스마트그린산업단지사업단이 사업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SNS채널(뉴스레터 웹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블로그, 유튜브)을 오픈하며 대국민 홍보에 나섰다.

21일 구미 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픈한 SNS 채널은 스마트그린 산단의 주요행사·소식·공지사항·사업공고 등을 기업근로자·일반 국민·대학생·구직자 등 다양한 계층에게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재 구미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생 홍보단 ‘제1기 스마트 크리터즈(creation+supporters)’를 모집 중이다.

크리터즈를 중심으로 구미 국가산단의 스마트화를 체험하고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알리미로서의 활동을 추진한다.

모집 기간은 23일까지이며 구미지역에 소재한 대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SNS 채널과 함께 구미지역 산업단지 및 중심지를 지나는 시내버스에 스마트산단 사업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는 외부광고도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광고지의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현재 개설된 모든 채널에 접속할 수 있는 경로(통합링크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승희 구미 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장은 “이번 대국민 홍보를 통해 스마트그린산단 추진사업에 대한 방향 제시와 사업을 소개하고 산업단지의 스마트화를 산단 대개조와 적극적인 혁신 활동으로 국가산단을 선도하는 중심기관으로써 책임감을 느끼고 사업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