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K경영연구원 이순석 컨설턴트 초청 '경영진단·분석 컨설팅' 교육

고령군이 청년 농업인의 영농정착을 위해 ㈜LK경영연구원 이순석 컨설턴트를 초청해 ‘2021 청년농업인 경영진단·분석 컨설팅 교육’을 하고 있다. 고령군 제공
갈수록 농촌지역의 노령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청년농업인의 영농정착 정책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고령군은 청년 농업인의 영농정착을 위해 경영목표 달성 지원책 등의 기술과 경영상태를 진단하고 이를 분석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4월 15일을 기점으로 내달 7일까지 3회에 걸쳐 시행되고 있는 이번 컨설팅 교육은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 5명이다.

이들은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과 농가 현지 포장에서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LK경영연구원 이순석 컨설턴트를 초빙해 청년창업농업인의 농업 경영 목표 설정과 달성방법, 비즈니스 모델개발과 경쟁력 향상 방안 그리고 경영 역량 강화방안 등에 대해 집단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어 청년창업농업인의 농가 현장을 직접 방문해 작목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분석으로 적절한 처방을 제시, 농업 경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개별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민용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청년 창업 농업인이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경영목표 달성 그리고 농가 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권오항 기자
권오항 기자 koh@kyongbuk.com

고령, 성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