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는 9월 9일 시행
이번 조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문제점 발굴·개선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며 행정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코자 실시한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 두 가지 형태로 상반기(5월 6일~6월 4일) 및 하반기(9월 9일~10월 8일) 연 2회 실시할 계획이다.
본청 및 사업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을 본 경험이 있는 시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표본을 추출 자동응답전화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는 모니터 요원이 민원인을 가장한 미스터리 쇼핑콜 방식으로 전 직원의 민원응대 친절도 등을 평가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에게 더 가까이,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만족도 조사결과를 분석해 민원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며 “신뢰성 있는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