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지난 4일 울릉초와 저동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헬기(KUH-1P) 조종 및 정비체험을 실시했다.사진 울릉교육지원청.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지난 4일 울릉초와 저동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헬기(KUH-1P) 조종 및 정비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21년도 직업진로 체험 행사의 일환으로 경북경찰청 항공대의 협조를 받아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찾는 소중한 경험을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식전행사로 한국우주항공산업주식회사(KAI) 재무그룹장(CFO) 김성호 상무와 울릉교육지원청 최영택교육장 간의 어린일 날 기념 체육물품 전달식도 함께 가졌다.

이어 학생들은 경북경찰청 항공대원들의 도움을 받아 모형헬기를 조립해 보고 조종석에 직접 앉아 헬기를 직접 조작하는 체험을 가졌다.

또 헬기조종사 및 정비사가 되기 위한 과정을 묻고 들으며 항공 관련 직업에 대해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울릉교육지원청 최영택 교육장은 “학생들이 이번 경찰헬기 조종 및 정비체험을 통해 항공분야의 직업을 이해하고 자신의 특성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릉도 학생들에게 소중한 체험 행사를 진행 한 경북경찰청은 울릉도·독도지역 해안경계 임무를 빈틈없이 완벽히 수행해 오고 있으며 특히,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 수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 오고 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