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영주소백산철쭉제 오는 29~30일 온라인 개최
산악인 엄홍길·배우 이시영·개그맨 이상훈 등 참여

2021 영주소백산철쭉제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소백산 여우의 花園(화원)’이란 주제로 영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은 소백산에 핀 철쭉. 영주시 제공
2021 영주소백산철쭉제가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철쭉제가 취소됐다가 올해는 ‘소백산 여우의 花園(화원)’이란 주제로 영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로 개최한다.

12대 명산 중 하나로 꼽히는 소백산은 해발고도 1439.5m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국망봉(1420.8m), 연화봉(1394m) 등이 백두대간에 솟아 있는데 5월 초순에는 진달래가 피고, 5월 하순부터는 철쭉꽃이 만발한다.

올해 축제 개막 첫날인 29일에는 개그맨 이상훈이 참여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유튜브 피식대학의 ‘한사랑산악회’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 자연환경 해설가와 함께하는 소백산 생태계 체험, 소백산 꽃차 만들기 체험, 소백산 여우생태체험, 전국학생 미술 공모전 등도 선보인다. 이날 오후 6시부터는 산악인 엄홍길, MC 조영구와 함께하는 영주소백산철쭉제 캠핑 라이브 토크콘서트 등이 라이브로 꾸며진다.

둘째 날인 30일에는 개그맨 이상훈과 함께하는 지역 예술인 공연, 인삼 전통주 빚기 체험, 여우 꽃밥 만들기 체험, 소백산 자락길 토크 등이 있다.

이날 오후 6시부터는 배우 이시영과 함께하는 소백산 대표 등산로 소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이번 소백산철쭉제는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특히 축제 기간 중 영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운영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소백산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현장에서 직접 느껴보지는 못하지만, 영상으로나마 영주 소백산 철쭉 군락지를 보며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에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번 소백산철쭉제는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는 만큼 시청하는 분들이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