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나 성인봉함 함장 안미영 중령·동생 울릉118전대 안승화 소령

8일 해군 성인봉함 함장 안미영 중령(누나·왼쪽)과 울릉도 성인봉이 있는 118전대 안승화 소령 남매가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는 자랑스러운 해군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화이팅을 하고 있다. 해군 1함대

대한민국 해군에서 ‘울릉도 성인봉’을 두고 ‘특별한 만남’을 가진 해군 남매 이야기가 새롭게 조명받고 있다.

해군 성인봉함(LST, 2600톤급) 함장 안미영 중령(학사 98기, 누나)과 울릉도 성인봉이 있는 118전대에서 바다를 지키는 안승화 소령(해사 59기, 동생) 남매 이야기이다.

이들 남매의 만남은 8일 해군사관학교 연안실습의 일환으로 성인봉함이 성인봉이 있는 울릉도에 입항하고 118전대를 방문하면서 이뤄졌다.

이 만남이 특별한 이유는 ‘바다를 지키는 남매’ 모두가 ‘성인봉’과 특별한 인연이 있기 때문이다.

누나 안미영 중령은 작년 7월 ‘성인봉함’ 함장으로 취임해 ‘대한민국 해군 최초 여군 상륙함 함장’으로 바다를 수호하고 있다. 그리고 동생 안승화 소령은 ‘성인봉’이 있는 울릉도에서 바다를 수호하고 있다.

두 사람은 해군·해병대에서 근무한 아버지 안형호(해병 232기)와 작은아버지 안대현(해상병 162기)의 영향을 받아 2003년과 2005년에 해군 장교로 임관해 대한민국 바다를 수호하고 있다.

안미영 중령과 안승화 소령은 “우리는 남매라는 관계를 떠나 서로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해주는 전우이자 선후배”라면서, “앞으로도 ‘바다를 수호하는 남매 군인’이란 수식어에 부합할 수 있도록 더욱 서로를 의지하며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는 자랑스러운 해군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군사관학교 연안실습은 생도 3학년들이 함정 기본 운용능력 배양 및 국내 작전해역 특성 및 합동작전 이해, 전사적지 방문을 통해 해군정신을 함양하는 훈련으로 지난 5일 진해에서 출항해 오는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