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지원

청도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권정애)는 코로나 19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농산물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으로, 청도군 정보화 농업인연합회(회장 라상섭)의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19일 지원했다.

이번 판매는 ‘청도 파머스’라는 네이버 쇼핑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으며, 청도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복숭아를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청도군은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복숭아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택배비를 지원한다.

청도군 정보화 농업인연합회원들은 ‘청도 파머스’라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해 감 말랭이, 반건시, 사과, 차류, 버섯, 복숭아, 블루베리, 토마토 등의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라상섭 청도군 정보화 농업인연합회장은 “오늘 이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지속해서 산지에서 생산한 청도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고객으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전자상거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최상의 농산물을 생산하는 청도 농업인들의 소득보장을 위해서 지속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온·오프라인 판로를 개척에 힘쓰겠으며,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정보화 교육 등 농업인 역량 강화에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재기 기자
장재기 기자 jjk@kyongbuk.com

청도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