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장터 추석맞이 할인행사
봉화군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봉화 장터’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10일간 ‘추석선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천혜 자연의 고장 봉화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인 사과, 한과, 한약우 육포, 김치 등 약 25개 품목, 150개 상품을 20% 할인된 가격과 무료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당귀와 백출, 작약, 진피 등 귀한 약초들을 첨가한 사료를 먹고 자란 봉화 한약우로 만든 ‘한약우 육포’는 높은 올레인산을 함유해 감칠맛이 풍부하다.

또한, 동맹경화 예방에 필요한 불포화 지방산이 높아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으며, 쫄깃한 식감을 위해 저온건조 및 재벌구이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봉화 청량산 김치’는 청정자연 환경 속에서 최신 자동화 시스템으로 엄선된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해 생산하며,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항암효과, 면역력 향상, 성인병 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

유산균 증식을 도와 유해균 번식은 억제하므로 냄새가 나지 않고 특유의 맛과 향이 살아있으며, 식약처HACCP 인증을 받은 청결한 환경과 위생적인 생산시설에서 생산됨으로 믿고 먹을 수 있다.

봉화장터는 다양한 소비처 확보 및 판로확대를 통해 농가 소득향상을 지원하고자 지난 지난 2007년부터 봉화군이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03개의 업체가 입점해 72개 농특산물을 판매 중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권정배 유통특작과장은 “봉화장터는 봉화인이 아니거나 봉화의 땅에서 생산되지 않은 상품은 입점을 할 수 없을 만큼 투명하고 우수하기 때문에 농가 직배송 시스템으로 제품을 믿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번 추석맞이 이벤트를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좀 더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들이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