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선관위에 공직선거법 위반 고발장 접수…책임당원에 현금살포 정황

영덕경찰서.
국민의힘 영덕군수 후보 경선에서 김광열 후보가 최종 공천 확정됐지만, 이 과정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논란이 제기돼 경찰이 조사에 착수했다.

11일 영덕경찰서와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여론조사가 시작된 지난 6일 김 후보 측 남성 2명이 국민의힘 책임당원 A씨 자택을 찾아와 김 후보를 찍도록 강요했다는 고발장이 최근 접수됐다.

A씨 등에 따르면 이날 수십 명의 김 후보 측 운동원들이 조직적으로 이 같은 활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선관위는 관계자는 “수일 전부터 경북도선관위 관계자들이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안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경찰은 책임당원들을 상대로 한 수 건의 현금살포 정황에 대해서도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강구면 소재의 한 시장의 CCTV를 확인하는 등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향후 수사결과에 따라 엄청난 후폭풍이 일 것으로 보인다.

앞서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관위는 지난 8일 영덕군 당원 및 일반여론조사 결과 김 후보가 63.52%로 3선에 도전하는 현 영덕군수인 이희진 예비후보(56.78%)를 이긴 것으로 발표했다. 맞대결에 패한 이 군수는 이날 경북도당 공관위의 공천 경선 발표 후 “경선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최길동 기자
최길동 기자 kdchoi@kyongbuk.com

영덕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