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구 결의문 관련 기관 발송…19일 결의대회 개최

대구 달서구의회가 18일 제290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신청사 건립 약속 이행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대구 달서구 의회 제공)
대구 달서구의회가 신청사 건립 약속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달서구의회는 18일 제290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신청사 건립 약속 이행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결의문에서 지난 2019년 12월 민주적 공론화와 숙의민주주의 과정을 통해 결정한 옛 두류정수장 부지의 대구 신청사 건립을 당초 계획대로 추진할 것, 청사건립기금 폐지 이후 구체적 실행 방안을 제시할 것을 요구했다.

앞서 대구시는 신청사 건립 조성 기금을 폐지했으며 기존 청사를 매각, 건설에 착수한 뒤 모자라면 본 예산과 국비 지원으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달서구의회는 시의 변화된 방안에 대해 사업 지연과 백지화에 대한 우려를 숨기지 않았다,

이에 따라 신청사 건립 관련 연차별 예산 확보의 구체적인 실행방안과 로드맵을 조속히 제시하고 2026년 시청사 준공 목표대로 이행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신청사 주변 종합개발 방안 제시, 신청사 건립 과정에 민간 참여 보장하라고 덧붙였다.

달서구의회는 이날 채택된 결의안을 관련 기관에 발송하고 19일 시청 앞에서 결의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와 시 의회에 결의문을 전달하고 홍준표 시장을 만난다는 구상이다.

김해철 의장은 “기금폐지 후 신청사 건립에 대해 연차별 소요예산, 확보 방안 등이 분명하지 않다”며 “예산편성과정을 공개하고 신청사 주변 장기적인 발전계획을 만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