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학교,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구미시 창업보육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및 경북경제진흥원이 창업 초기기업의 지원시책 강화를 위한 기관별 업무공유 및 향후 협조방안을 마련하는 협의체 구성에 합의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구미상공회의소 제공
경북 서부권 기업지원기관 협의체가 구성됐다.

우수한 기술과 특허권 확보는 물론 시설운영 및 생산에 필요한 자금과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컨설팅이 필요한 창업 초기 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5일 구미상공회의소 경북서부지식재산센터에 따르면 전날 구미상공회의소 3층 의원회의실에서 영남대학교,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구미시 창업보육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및 경북경제진흥원과 창업 초기기업의 지원시책 강화를 위한 기관별 업무공유 및 향후 협조방안을 마련했다.

경북서부지식재산센터는 특허청과 경상북도가 지역 중소기업의 IP(지식재산) 창출과 사업화 촉진을 위해 운영 중이다.

센터에 따르면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지원 기관들은 기관별 특성에 맞는 기업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지만, 다양한 니즈를 가지고 있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즉각적으로 충족하기에는 논스톱 지원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번 협의체 구성을 통해 특히 창업 초기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단계별 컨설팅 계획을 구축함으로써, IP확보, 애로기술 해결 및 판로구축은 물론 IR 투자유치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경북서부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초기 창업기업들의 현장 애로사항을 즉시 해결하고, 제품화를 통한 조속한 시장진출과 매출촉진을 위해 지역 관계 기관과의 유기적 업무공유와 협력체제를 지속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